✅ 생리똥, 배변 활동이 활발해지는 이유! (총정리.ver)
혹시 ✅ 생리똥을 들어보셨나요? 오늘 ✔️ 생리똥에 대해 자세히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저를 포함한 많은 여성분들께서 한 달에 한번 생리라는 현상을 겪게 되는데 이러한 ✅ 생리가 시작이 되게 되면 배변활동이 활발해지게 되는 증상이 발현되기도 해요. 저도 처음에는 저만 이러한 증상이 있는 것인가 싶었는데 다른 친구들에게도 물어보니 다들 생리를 시작하고 나서 혹은 시작하기 며칠 전부터 배변 활동이 활발해지고 또는 묽은 변이 나오는 경우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친구들과 생리 중 배변 욕구가 느껴지면 생리똥이냐고 말을 하기도 하는데요. 특히나 저는 평소 변비를 가지고 있는데 생리 때만 되면 배변활동이 활발해져서 그 이유가 궁금해지게 되었어요. 그러한 의미로 이번에는 ✅ 생리똥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직접적으로 ✅ 생리똥에 대해서 알아본 후 여러분께 알려드리려 하는것인데 이러한 주제가 직접적이라고 생각되어지는만큼 이에 대해서 불편하게 느껴질 수도 있겠으나 생리는 여성분들의 건강과도 직결이 되어있는 문제이므로 ✅ 생리똥에 대해서도 그 이유를 알고 있다면 나쁠 것은 전혀 없다고 보여요.
그러니 이번 기회에 생리똥, 그 원인에 대해서 정확히 알아보시고 궁금증 타파해보시길 바라요. 일단 ✅ 생리똥이라고 하는 것은 평소에 비해서 생리 때에 장이 활발히 움직이고 활동하며 쉽게 배변 욕구를 느끼게 되는 것인데 저처럼 변비가 있으신 분들이라면 오히려 생리를 할 때 변을 쉽게 볼 수 있어서 기다려지기도 할 테죠.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생리를 할 때 나오는 생리혈만 해도 찝찝함 그 자체인데 생리똥까지 많이 나오게 되면 더욱 불쾌한 느낌이 들기도 하죠. 이러한 ✅ 생리똥 현상이 발생하는 이유는 프로스타글란딘이라는 생리 활성 물질로부터 이루어지게 되는 것인데 이는 생리혈에 들어있는 물질이며 생리 기간에 자연스레 떨어져 나가게 되는 자궁 내막의 세포에서부터 만들어지게 되는 것이에요.
이렇게 만들어진 프로스타글란딘은 자궁의 근육을 수축함과 동시에 장도 수축하는 역할을 맡고 있죠. 그러니 생리 기간 동안에 자궁 내막 조직이 떨어져 나오게 되고 이를 쉽게 배출할 수 있게끔 프로스타글란딘이라는 물질이 자궁 수축을 하며 도와주는 것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이때 장도 함께 수축이 되면서 ✅ 생리똥과 같은 현상이 일어나게 되는 것이며 더불어 산소가 부족해지면서 생리통이 동반되는 것이라고 해요. 이와 더불어 장은 프로스타글란딘에 의해서 수축되게 되면서 장내에서 이 루어 저야만 하는 수분 흡수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게 되면서 설사를 유발하기도 하는데요.
음식물을 섭취하게 되어도 음식물에 있는 수분이 장으로 제대로 흡수가 되지 않아 설사를 하게 되는 것이라고 해요. 하지만 오직 프로스타글란딘만이 생리똥, 배변활동에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니며 다른 물질도 있는데 그것이 바로 프로게스테론이라는 것이며 이는 변비에 영향을 주어서 평소 저처럼 변비를 겪던 사람도 평소보다 더 편안히 대변을 볼 수 있는 것이에요.
이러한 정보를 알게 되니 왜 제가 생리기간 때만 되면 배변활동이 활발해지게 되었는지 그 이유를 정확하게 알 수 있게 되어서 속이 다 후련한데요. 하지만 이러한 생리 전 증후군으로 인해서 평소 변비 증상을 보이고 있다가 생리가 시작하면서 생리똥 혹은 설사와 같은 일들이 많이 벌어지게 된다면 과민성대장증후군에 걸리지 않도록 조심하고 주의해야한다고 해서 겁이 나기도 하더라고요.
✅ 생리똥 증상이 생리를 시작하면서 자연스럽게 벌어지는 것이기는 하지만 변비와 설사가 반복적이고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게 된다면 이러한 현상이 과민성 대장증후군으로 발전하게 될 수도 있다고 하니 저도 조심해야겠다는 생각이 들게 되었어요.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생리똥 증상을 심각하게 생각할 필요는 없는데 생리똥과 설사는 생리 기간에 겪게 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고 정상적인 것이기 때문에 심각하게 여길 필요가 없으며 생리가 끝나면서 증상 또한 함께 멈추게 돼요. 그러나 평소에 수족냉증처럼 손발이 차갑거나 혹은 아랫배가 차가운 편이신 분들의 경우에는 생리 기간에 더욱 몸이 약해질 수 있기 때문에 해당 부위에 온찜질을 해주거나 몸을 전체적으로 따뜻하게 유지해주는 것이 좋다고 해요.
오늘은 이렇게 생리똥에 대해서 알아보며 어떠한 이유로 발생하게 되는지도 알아보게 되었는데 그동안 궁금했었던 증상에 대한 원인을 속시원히 알게 되니 앞으로는 과민 대장증후군에 대해서만 조금 주의하며 생활하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가끔가다가 녹색변을 보기도 하는데 이런 경우는 건강에 안좋은 신호라고 합니다.
혹시 녹색변을 경험하셨다면 아래 포스팅을 꼭 확인하세요
그리고 생리똥과 함께 생리 시 나타나는 증상들 몇 가지가 더 있는데 사람에 따라서 다르지만 머리가 어지럽고 속이 울렁거리게 되는 경우도 있게 돼요. 이러한 경우에는 주로 자율신경이 과민해지게 되었을 때 나타날 수 있기도 하며 산부인과적 원인이 아닐 수도 있으니 해당 시기에 불안, 긴장 지수가 높아지지 않게 여유를 가지고 휴식을 취할 수 있어야 하며 뇌의 과부하는 자율신경을 더욱 자극하게 되므로 두통이 일어나지 않도록 ✅ 적절한 휴식을 해주어야만 해요.
그리고 만약 월경전 증후군이 심각하다면 병원에 내원해서 약이나 의료진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으며 더불어 신체적, 감정적, 심리적으로 불안정해서 일상생활이나 업무 혹은 학업에 지장이 생기게 될 정도라면 반드시 내원을 해서 의사에게 진료를 받아야 할 것 같아요.
저의 경우에는 그 정도로 심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다행이라는 생각도 들면서 생리 전 증후군 , 생리증후군이 심한 사람들에 대한 안타까운 마음도 드네요. 그래도 증상 극복을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해보시길 바라며 오늘의 글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해요.
- 같이 알아보면 좋은 포스팅
'생활 노하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플러팅은 이런 뜻 (✅ 알고나면 소름.ver) (1) | 2022.07.23 |
---|---|
키스마크 없애는법 어렵지 않아요 (✅ 9개 꿀팁 대방출) (0) | 2022.07.22 |
넥스가드 스펙트라, 구충과 심장사상충 정리 (약 종류 표 정리) (0) | 2022.07.19 |
젖살 빼는법! ✅ 얼굴 젖살 제대로 빼는 노하우 (한방.ver) (0) | 2022.07.18 |
춘천 레고랜드 입장료와 주차요금 정리 (시크릿 최신 정보.ver) (0) | 2022.07.17 |
최근댓글